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피에르 발망(Pierre Balmain)은 1945년에 발망 하우스를 오픈하고 ‘New French Style’을 선보이며 1950년대를 대표하는 ‘졸리 마담(Jolie Madame)’ 컬렉션을 히트시킨다. 피에르 발망의 사업이 전 세계로 뻗어 나가면서 그의 브랜드는 엘레강스를 대표하게 되었고, 그의 고객들은 각국의 여왕, 공주, 세계적인 여배우 등이었다. 피에르 발망이 죽고 난 뒤 여러 디자이너들이 발망의 럭셔리한 전통과 헤리티지를 이어나가던 중, 2006년 발망의 새로운 디자이너로 크리스토퍼 데카르닌(Christophe Decarnin)이 혜성같이 등장합니다.
데카르닌은 브랜드명을 발망(Balmain)으로 짧게 바꾸고 락앤롤과 바이크룩을 기초로 한 럭셔리 어반 시크룩을 창조해내었습니다. 발망은 파워숄더, 빈티지한 가죽, 화려한 글리터 등으로 전세계 셀러브리티들을 열광하게 만들었고, 발마니아(Balmania)라는 신조어를 탄생시켰으며, 세계 정상의 브랜드로 그 자리를 확고히 하게 되었다. 데카르닌의 뒤를 이은 발망하우스의 새로운 수장, 26세의 올리비에 루스테잉(Olivier Rousteing)은 2012 S/S 쇼에서 성공적으로 데뷔하며 발망의 럭셔리한 이미지와 현재 누리고 있는 최고의 위치를 이어나가고 있습니다. |